워드프레스 Generated Press 테마 플로팅배너(고정배너) 설정하기

플로팅배너 는 단어 그대로 어느 특정한 위치에 고정되어 있는 배너로 고정배너, 스티키배너 라고도 합니다.
본 블로그 우측에 있는 배너에 적용된 기술이며 티스토리와는 다른 방법으로 워드프레스는 설정을 해 줘야 하기 때문에 특히 제가 평상사용할 유료 워드프레스테마인 Generatepress 에 어떻게 설정하는 기록형으로 남깁니다.

내 블로그에 적용한 기술 – 플로팅배너

플러그인 설치

워드프레스에 플로팅배너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Sticky Menu (or Anything!) on Scroll 이란 플러그인을 설치 했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내가 선택한 방법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활용한 것입니다.

설치 후 설정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 해줍니다.
STICKY ELEMENT 설정에서 required (필수입력)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무조건 입력 해야 합니다. 즉, 여기서 css 에서 설정할 id 값또는 class 값에 사용할 것을 입력 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죠? 그냥 저와 같이 입력 후 계속 따라 해보세요. 앞에 쩜(.)이 있습니다. 다른 입력 사항은 필수 항목이 아니기때문에 차근차근 읽어본 후 설정 해 주면 됩니다.

.sidebar_banner

플로팅배너 추가를 위한 플러그인

플로팅배너 설정: Elements 에 HOOK 등록하기

아래와 같이 엘리멘트로 등록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위치에 소스(코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3

새로운 엘리먼트 등록을 하면 엘리먼트 타입을 선택 할 수 있고 Hook 을 선택 합니다.

3 2

포스팅 하듯이 제목과 내용을 채워 주면 되는데 내용에는 적용할 코드를 넣어 주면 됩니다.
class=”sidebar_banner” 이부분이 위 플러그인 필수 입력 항목이였던 부분에 입력 한 것입니다. 쩜(.)을 뺀 나머지 단어만 매칭 시키면 됩니다.

4 3

하단 설정 부분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면 됩니다.
generate_after_right_sidebar_content: 우측 사이드바 컨텐츠에 적용하는 것 같습니다. 눌러보면 다양한 위치가 있는데 저와 같이 우측 사이드바에 위치 시킬려면 제가 설정한 것 처럼 하면 됩니다.
Execute PHP: 코드 종류가 php 이기 때문에 이것을 체크해야만 php 코드문이 작동을 합니다.

5 2

아래 설정 2번째 입니다. 바로 옆 탭에 있는 display rules 설정으로 아래와 같이 어떤 페이지에 적용할 것인가를 설정하는 것 같고 저와 같이 Entire site 를 선택하면 항상 노출 됩니다.

6 4

마무리

티스토리와 다르게 워드프레스는 코드(소스)를 바로 넣지 않고 대부분 플러그인 형태로 삽입해 줍니다.


단축주소: https://zeze.kr/GbNg

1 thought on “워드프레스 Generated Press 테마 플로팅배너(고정배너) 설정하기”

Leave a Comment

함께보면 유용한 글


Important Resource Usage Notice – from FastComet 대처방법 1가지

Important Resource Usage Notice 를 FastComet으로 받아 클라우드플레어를 이용 후 해결 했습니다.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는 CDN 서비스와 분산 네임서버를 이용하여 사이트 성능과 속도, 보안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위키백과) FastComet 쉐어호스팅을 사용하면 제한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즉 쉐어(share/함께 나눔, ... Read more

JNews 테마 수정 방법

워드프레스 테마는 너무 많아 내가 사용하는 것도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주 테마는 Generatepress 이지만 함께 오늘은 함께 사용하고 있는 JNews 테마의 수정 방법을 기록형으로 남기기 위해 포스팅을 시작 합니다. 말 ... Read more

GeneratePress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Black Friday Sale 25% 할인 행사

GeneratePress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되었습니다. 12월이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 듯이 11월이면 어김없이 기다려지는 것이 블랙프레이데이(블프) 입니다. 얼마 전 메일로 GeneratePress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받고 방문해 봤습니다. 처음 평생이용 금액으로 구매한 것이 2020년 11d월 이였고 그때와 비교해보니 ... Read more

FastComet(패스트코멧) 자동결제 취소방법 1가지

Fastcomet에서 자동결제 취소방법 알아보겠습니다. Paypal로 결제를 하면 특이한 점이 2년/3년은 자동결제/정기결제로 안되는데 1년미만은 정기결제/자동결제가 기본 옵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는 이런 것이 없었는데 페이팔로 결제시 차이를 보였습니다. 1년만 필요해서 한번 결제 후 약간 찝찝해서 자동결제/정기결제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