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는운동 맘먹고 하지 않으면 쉽지 않다는 것 다 아시죠?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1인으로 10월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고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이어트를 통한 몸의 변화를 기록하는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방법은 주중 퇴근 후 아파트 헬스장에서 약 5km 걷거고 뛰고를 런닝머신을 이용하고 주말에는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으로 즐거운 주말을 보내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건강관련 다른 글을 보실 분들은 아래 카테고리를 참고 해주세요.
뱃살빼는운동 시작 전 체크사항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목표 설정을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내 몸상태를 파악하고 언제까지 얼마나 감량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말 그대로 작심 3일로 끝날 확율이 높죠. 그래서 나의 다이어트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기간: 2023년 12월 31일까지
- 감량: 5kg 감량
- 부위: 뱃살 위주
아주 디테일 하지는 않지만 나만의 기준을 마련한 것입니다.
현재 몸 상태 체크
지난 4월까지 친 누님들과 챌린지를 해서 65kg까지 만들고 그 후 관리 없이 맛있게 먹었더니 다시 70kg 를 훌쩍 넘어서 지금까지 왔습니다. 큰맘 먹고 10월 초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그 변화를 가정용 인바디 검사기를 통해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가정용 인바디 기계
가정용이긴 하지만 모바일 앱과 연동되고 시중에 나와 있는 것 중 평이 좋아 몇 년 전에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관련제품 보기
오늘 운동량
오늘 아침 공복상태로 아파트 헬스장에서 1시간 가량 6.1km를 걷고 뛰고를 했습니다.
뱃살빼는운동 – 나만의 노하우
위에 언급했지만 다이어트는 평생해야하고 매년 반복적으로 하다보니 나만의 비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검증된 것이 아닌 실 경험에서 나온 나만의 노하우니 참고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크기를 줄이자
반대로 말하면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폭식을 하는 편이라 우리 위는 엄청 커져 있습니다.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는 식습관을 1개월 이상 하면 위는 자연스럽게 줄어 든다고 합니다. 그러면 평상시보다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껴 자연스럽게 뱃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공복시간을 늘리자
공복시간을 늘리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즉, 저녁을 일찍 먹어서 저녁 6시 이후 물외는 야식을 하지 않으면 다음날 아침까지 거의 12시간의 공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아침을 잘 안먹는데 먹어도 간단하게 먹기 때문에 회사에서 점심 먹을 때까지 음식 섭취량이 적어 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생각 합니다.
뱃살빼는운동 1일차 정리
원래 목표는 주중 회사 마치고 아파트 헬스장에서 1시간 정도 운동을 하고 주말에는 맛있게 먹자 였는데, 지난 주는 주중에 늦게 마쳐 운동을 거의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말에는 토요일, 일요일 아침 공복에 운동을 했고 운동 후 점심을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점심도 살짝 기대되네요. ^^
다음 다이어트 기록을 기대해 주세요. 매일 매일 올릴 수는 없지만 중간 중간 기록형으로 시리즈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좀 더 다양한 읽을 거리가 필요한 분들은 이곳 글도 참고 해 보세요.
1 thought on “뱃살빼는운동 다이어트 아파트 헬스장에서 시작 후 기록 1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