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이런건가? 13일째 결과

간헐적 단식 들어는 봤나요? 오늘 이 다이어트 방식을 강제로 하게 되었네요. 퇴근 후 집에와서 밥을 먹으면 너무 늦어 저녁 해결 후 출발 하려고 했는데 그걸 놓쳤네요. 그래서 오늘은 저녁까지 스킵하게 되어 간헐적 단식이 아닌 강제단식이 된 하루 였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한다고 맘 먹어서 이런 배고픔의 상황에서 공복 유산소 운동까지 했습니다. 12월 말까지 5kg 감량 목표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목표 설정 후 지금까지 꾸준히 흔들림 없이 운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운동 기록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오늘 운동량 체크

강제 간헐적 단식 상태로 더 지치기 전에 퇴근 후 바로 아파트 헬스장으로 향했습니다. 며칠 동안 너무나 열심히 하고 있는 나를 보며 살짝 놀라고 있는 와이프 ㅋㅋ.

6.1km를 거의 1시간 정도 걸고 뛰고를 반복 했으며 만보 걷기를 달성했습니다.

간헐적 단식 상황에서도 1시간 걷기 성공

간헐적 단식 – 인바디 측정 결과

아침에 일어나 화장실 다녀온 후 가장 가벼운 복장으로 인바디를 측정 합니다. 전날 저녁 6시 이후 공복 상태라면 지속 공복 시간이 12시간 정도 유지한 상태라 아침에 인바디를 측정하면 가장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스팅 하기 위해 운동 후 샤워하고 바로 측정 해봤습니다.

오늘 날짜로 2개의 기록이 보이는데 첫 번째 것이 아침 측정 결과이고 두 번째 것이 저녁 운동 후 측정한 것입니다.

체중의 변화는 크게 없지만 체지방 량이 줄고 골격근 량은 증가한 것이 간헐적 단식 상태에서 운동한 효과일까요? ㅋㅋ

간헐적 단식 상태에서 운동 후 측정한 인바디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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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이 되는 다이어트 팁

오늘 내가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한 것 중 추천해 주고 싶은 것은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했더니 운동효과가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에 아침 공복 상태에서 운동 했을때도 느낀 것이지만 강제 단식 상황에서 운동해보니 몸이 헐씬 가벼워 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일 아침 인바디 결과가 기대 되네요. ^^

오늘 다이어트 후기

작심 삼일로 끝나지 않고 그래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내 자신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비공식적이지만 10월 4일 인바디 기록을 봤을 때 오늘은 13일째 되는 날 입니다.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시 가다듬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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